센터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경남FTA통상진흥센터 방문을 환영합니다.
경남FTA통상진흥센터는 2011년 9월 2일자로 기획재정부로부터 공식 지정받아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경남지역 기업들의 FTA 원산지인증수출자 컨설팅, 교육, 설명회 등의 사업을 지원하면서 우리나라 무역 2조 달러 달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한-EU FTA, 한-미 FTA 등 거대 경제권과의 본격적인 자유무역협정(FTA) 발효 등에 따라 FTA 관세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FTA 협정 내용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이를 적극 활용하는 노력이 절실하게 필요한 때입니다.
이에 경남FTA통상진흥센터는 경상남도, 창원시를 비롯한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경남지역 내 업체들의 FTA활용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남FTA통상진흥센터는 FTA를 이용한 수출입 업무와 원산지증명서 발급, FTA관련 교육, 각종 설명회, FTA와 관련된 모든 상담 및 컨설팅, FTA활용 매뉴얼 제작 및 배포 등, FTA 활용 능력 제고를 위한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경남지역 기업인 및 유관기관 여러분!
경남FTA통상진흥센터를 적극 활용하시어 경제영토를 확장하고 선점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경남이 글로벌 시대를 앞서가는 무역의 거점지역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경남 FTA통상진흥 센터장